거제 해금강 (1)
여행일 : 2021. 10. 4.
위 치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해금강마을 남쪽으로 500m 해상에 위치하고 1968년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해금강지구의 중심이 되면서 1971년 3월에 명승 제2호로 지정되었고 지정구역이 223,992㎡에 이릅니다. 거제도 최남부의 갈곶(乫串)과 작은 돌섬인 갈도(乫島) 일대는 기암괴석이 하늘로 치솟아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모양이 마치 천태만상의 만물상을 이루어 금강산의 해금강을 방불하게 하여 ‘거제해금강’으로 불리어 왔습니다. 원래 이름은 갈도로 중국의 진시황제의 불로장생초를 구하는 서불이 동남동녀 3,000명과 함께 찾았다는 [서불과차]라는 글씨가 새겨질 정도로약초가 많다 하여 약초섬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그외에도 아열대식물 30여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경관으로는해금강 최고의 비경인 십자동굴을 비롯하여, 사자바위, 부처바위, 촛대바위 등 기이한 암석이 많고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일월봉도 있습니다. 거제시 관내의 해금강, 도장포, 학동, 구조라, 와현 등지에서 해금강 주변 섬을 도는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지세포 유람선터미널에는 지심도와 해금강을 거쳐 외도로 가는 3시간코스 유람선을 하루에 네차례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섬이 바로 지심도입니다. 동백나무가 많아 동백섬으로도 불리는 예쁜 섬입니다.
땅 끝의 형국이 마치 '쥐의 귀'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서이말입니다. 서이말에는 전망대와 등대가 있다고 합니다.
거북산을 닮았다고 거북섬으로도 불린다는 내도입니다.
이 섬이 바로 남국의 파라다이스 외도 보타니아입니다. 외도를 돌아 해금강을 선상관광하고 외도로 가려고 합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