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서피랑
여행일: 2021. 2. 26.
위 치: 경남 통영시 서호동 (통영시 충렬1길 56-5)
서피랑 아랫마을은 대하소설 '토지'의 작가 박경리 선생의 출생지이자 장편소설 '김약국의 딸들'의 주배경지로서 박경리 작가를 회상할 수 있는 곳으로 99계단 , 피아노계단 등이 있습니다. 좁은 골목길을 오르며 벽화를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위치한 서포루에서는 통제영과 통영의 중심항인 강구안, 맞은편 동피랑과 저 멀리 높이 솟아 있는 북포루도 볼 수 있습니다. 예쁜 바다가 내려다 보이고 아름다운 골목길이 있는 서피랑은 서쪽 절벽위에 있는 마을이라고 하여 서피랑이라고 합니다. 2014년도에 문체부에서 사진찍 좋은 명소 25곳을 선정하였는데 그중 한곳으로 서포루도 선정된바 있습니다.
"돌아와요 충무항에"는 고 김해일님이 부른 곡입니다. 조용필님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원래 돌아와요 충무항에가 맞다고 TV 등에 소개된 적을 보았습니다.
강구안을 사이에 두고 가운데 보이는 곳이 남망산 조각 공원이고 왼쪽 산아래로 보이는 마을이 동피랑 마을입니다
서피랑에서 내려다 보는 강구안 모습
저 가운데 산 꼭대기에 보이는 작은 포루가 "북포루"입니다. 서피랑 정상에 있는 서피루에서는 통영시내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다시 통영을 찾는다면 우측 멀리 있는 북포루에서 바라보는 통영의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서피랑의 정상인 서피루입니다. 통영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서피랑의 정상 서포루입니다. 통영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반대편인 멀리 동피랑과 통영중앙시장까지 내려다 보입니다.
강구안을 사이에 두고 가운데 보이는 부분이 "남망산 조각공원"입니다. 그 왼쪽 산아래 작은 마을이 동피랑 벽화 마을입니다.
여행후 민물장어로 피로를 풀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