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운하관
위 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1040
여행일 : 2021. 11. 13.
포항운하관에서 출발하는 포항크루즈는 2014년 3월 1일 첫 운항을 시작한 이래 2021년 2월 말까지 7년 간 이용객은 무려 100만명 이상을 유치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이용객 편의제공, 적극적인 홍보 등을 통해 이용객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운항코스는 운하선착장에서 국내 최초로 도심지역에 수로를 뚫은 포항운하~동빈 내항~영일만~송도해수욕장~형산강 하구를 거쳐 선착장으로 되돌아오는 40분 거리입니다. 이 코스는 다양한 스틸 아트작품, 산책로 풍경, 이색교량, 동해안 최대시장인 죽도시장, 퇴역한 포항함(초계함), 요트 계류장, 어선들의 정박지 동빈 내항, 배를 만드는 조선소, 갈매기 떼, 최복호의 노래로 더 유명세를 탄 영일만, 대한민국 산업화를 견인한 포스코, 우리나라 지도 호랑이 꼬리부분의 호미곶, 바닷물과 강물이 만나는 형산강 하구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 운항시간 40분이 금세 지나가 버립니다. 이용객들은 “죽기 전에 꼭 한 번은 타 볼 것을 권유하고 싶은 관광유람선, 절대 후회하지 않은 유람코스”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너무 늦어 타지 못하고 운하관 경관만 찍었는데 다음기회엔 꼭 타 보아야겠습니다.
4층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니 연오랑호가 힘차게 포앙운하관에서 출발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포항운하관 4층 전망대입니다. 강 건너 포스코가 아주 가까이 보입니다.
4층 전망대에서는 포스코 전경을 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는데 밤에는 야경이 멋지다고 합니다.
포항크루즈 장미원입니다. 여름에 왔으면 장미덩굴을 볼 수 있었을텐데 아쉬웠습니다.
-감사합니다.-